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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의회, 국민연금공단 서천상담센터운영 중단 우려 ‘한목소리’ 게시판 상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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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서천군의회, 국민연금공단 서천상담센터운영 중단 우려 ‘한목소리’
작성자 홍보지원팀 등록일 2024-09-12 조회 78
첨부 jpg 파일명 : 2024. 9. 12. 서천군의회, 국민연금공단 서천상담센터운영 중단 우려 ‘한목소리’ (1).JPG 2024. 9. 12. 서천군의회, 국민연금공단 서천상담센터운영 중단 우려 ‘한목소리’ (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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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의회, 국민연금공단 서천상담센터 운영 중단 우려 ‘한목소리’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는 12일 제324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대표 발의자 이강선 의원을 비롯한 7명의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연금공단 서천상담센터’ 운영 중단 예정에 따라 이를 반대하는 운영 존속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고 의결했다.

 

국민연금공단 서천상담센터는 2005년 7월 개소한 이래로 서천지역 주민들의 연금상담업무를 맡아왔다. 국민연금공단은 운영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하여 전국적으로 대면상담건수가 적은 상담센터에 대해 순차적으로 통폐합을 추진 중에 있다.

 

정비대상으로는 일평균 대면상담건수가 10건 미만인 상담센터를 대상으로 2026년까지 순차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며, 2025년 운영 중단 대상으로 서천상담센터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천군의회는 이번 건의문을 통해 “농촌 지역인 서천의 특성상 인구의 노령화가 심화되어 스마트폰 등을 통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에 접근하기 어려운 주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상담센터가 운영을 중단하면 시간과 비용을 들여 보령지사로 가야 하는데, 이는 실질적인 서비스 접근성을 저하시킬 것”이라며 우려의 목소리를 전했다.

 

한편, 본 건의문을 대표발의한 이강선 의원은 “안 그래도 극심한 인구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서천지역의 공공기관을 운영의 경제적 효율성만으로 판단해 폐쇄하는 것은 인구소멸,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려는 서천군민들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상실감을 안겨 줄 뿐만 아니라 지방소멸을 가속시키는 결정이다”라고 하며, “국민연금 서천상담센터는 서천군민들의 노후를 위해 연금 이용이 중요한 사회보장제도라는 점에서 지속운영이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서천군 의회사무과 홍보지원팀 ☎ 041-950-4522


담당부서 :
의회사무과 홍보지원팀
연락처 :
950-4522
최종수정일 :
2024-07-03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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